신원에이전시 | 아이의 마음을 끌어내는 가장 좋은 한 마디
눈코 뜰새 없이 너무나 바빠서 성장하는 아이와 제대로 마주 볼 시간이 없더라도 중요한 포인트만 제대로 짚어준다면 육아는 순조로울 것이다. 초등학교 5학년의 봄, 중학교 2학년의 여름, 고등학교 3학년의 가을에 놓치지 않고 부모가 아이에게 해야 할 중요한 말. 아이의 신체 발달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기술이란 무엇인가?
일본, 비소설, 육아, 커뮤니케이션, 오노코로 신페이
23050
portfolio_page-template-default,single,single-portfolio_page,postid-23050,qode-quick-links-1.0,ajax_fade,page_not_loaded,,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11.2,qode-theme-bridge,wpb-js-composer js-comp-ver-5.2.1,vc_responsive
 

아이의 마음을 끌어내는 가장 좋은 한 마디

눈코 뜰새 없이 너무나 바빠서 성장하는 아이와 제대로 마주 볼 시간이 없더라도

중요한 포인트만 제대로 짚어준다면 육아는 순조로울 것이다.

 

초등학교 5학년의 봄, 중학교 2학년의 여름, 고등학교 3학년의 가을에

놓치지 않고 부모가 아이에게 해야 할 중요한 말.

아이의 신체 발달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기술이란 무엇인가?

 

 

■ 본문 발췌

저는 21년간 카운슬러를 통해서 아이의 신체 발달과 마음 성장은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를 현장에서 연구 해왔습니다.

몸이 표현하는 마음의 메시지에 대해서는 약 2만 3천 건 이상의 임상 경험이 있습니다.

아이가 몸을 어떻게 발달시키고 그에 따라서 마음을 어떻게 성장시키는 것일까요?

부모는 어떤 타이밍에 아이에게 접근해야 하는 걸까요?

본서에서 제안하는 시도는 그동안에는 없던 놀라운 결과를 가져올 겁니다. (중략)

 

[ 목 차 ]

제1장 내가 ‘사람의 마음’과 처음 만났을 때

제2장 일본인의 마음의 문제

제3장 마음과 대화하는 방법

제4장 마음이 지금 직면하고 있는 것

제5장 마음의 그림자와 어둠, 그리고 새로운 발견

 

 

저자 소개

 

오노코로 신페이 : 일반사단법인 자연치유력학교 이사장이자 ‘보디 사이콜로지스트’. 축구광이었던 어린 시절에 큰 병을 앓았지만, 당시 일본축구국가대표선수가 해준 격려의 한마디, 그 ‘말의 힘’에 의해 기적적으로 병이 완치됐다. 이때 그는 ‘자연치유력’을 경험했고, 지금의 이 일을 선택하게 되었다. 오사카부립 이바라키고등학교, 국립 시가대학교 경제학부 파이낸스학과를 졸업했다. 하지만 졸업할 무렵 운명의 책 한 권을 만나 대기업 입사를 포기하고 몸과 마음을 잇는 ‘생명장공명 이론’ (生命場共鳴理論)을 공부했다. 호흡법, 보디워크, 심리요법, 생활습관병 예방지도에 관한 각종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에너지요법, 이미지워크요법에도 능통하다. 현재 운동선수들의 부상심리, 경영자와 직장의 심리, 미용심리에 대한 각종 세미나 및 지도활동을 하고 있다. 약 17년간 2만 건의 카운슬링을 실시했는데, 고객들로부터 ‘의사에게서 얻지 못하는 조언을 들을 수 있다’는 의견이 쏟아졌다. 그 입소문을 타고 일본 각지에서 경영인, 운동선수, 주부, 정치인, 심지어 의료관계자에 이르는 다양한 사람들이 찾아오게 됐다. 그 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몸과 마음의 진정한 힘을 알리겠다는 이념으로 일반사단법인 자연치유력학교를 설립, 이사장에 취임했다.

또 2000년부터 약 10년간에 걸쳐 일본경영합리화협회가 발행하는 이메일매거진에 글을 연재해 경영인들의 두터운 지지를 얻었다. 현재 매일 업데이트되는 블로그 ‘오노코로 신페이의 몸과 마음의 교차점’, 매주 발행되는 이메일매거진 ‘깨끗한 마음’은 ‘단샤리’의 야마시타 히데코를 비롯한 각 분야의 저명인사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절찬리 연재 중이다.

 

저서로 〈아름다움을 만드는 마음의 처방전〉, 〈병은 재능이다〉, 〈용서스위치〉, 〈화, 불안 감정에 사로잡히면 병이 된다〉 등이 있다.

 

저자

오노코로 신페이

출간

2016년 8월 26일

분량

223 페이지

분류

육아/교육(육아)

기타

검토용 원고는 PDF파일로 제공가능

Category
비소설, 일본
Tags
비소설, 오노코로 신페이, 육아, 일본, 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