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에이전시 | 40세부터 인생이 극적으로 바뀌는 습관
40대는 좋은 습관을 몸에 익혔는가로 승부가 갈린다! 40대는 업무적으로 매우 바쁜 시기이고 시간의 흐름이 빠르다. 한편 관리직으로서 사람을 리드하는 힘을 단련해야 하고, 주체적으로 살기 위해 인생의 미션에 대해서도 생각해야 한다. 또한 한정된 시간 안에서 새로운 능력이나 기술을 연마하기 위해서는 좋은 습관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저자 사사키 쓰네오는 말한다. 이책은 비즈니스, 가족, 돈, 건강, 취미까지 40대에 만들어야 할 중요한 습관을 그림과 일러스트로 알기 쉽게 해설한다.
일본, 비소설, 실용, 습관, 처세, 사사키 쓰네오
23601
portfolio_page-template-default,single,single-portfolio_page,postid-23601,qode-quick-links-1.0,ajax_fade,page_not_loaded,,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11.2,qode-theme-bridge,wpb-js-composer js-comp-ver-5.2.1,vc_responsive
 

40세부터 인생이 극적으로 바뀌는 습관

40대는 좋은 습관을 몸에 익혔는가로 승부가 갈린다!

 

40대는 업무적으로 매우 바쁜 시기이고 시간의 흐름이 빠르다.

한편 관리직으로서 사람을 리드하는 힘을 단련해야 하고,

주체적으로 살기 위해 인생의 미션에 대해서도 생각해야 한다.

또한 한정된 시간 안에서 새로운 능력이나 기술을 연마하기 위해서는

좋은 습관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저자 사사키 쓰네오는 말한다.

 

이책은 비즈니스, 가족, 돈, 건강, 취미까지

40대에 만들어야 할 중요한 습관을 그림과 일러스트로 알기 쉽게 해설한다.

 

[ 목 차 ]

프롤로그 사람을 리드하기 위한 습관을 몸에 익히자

제1장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중요한 습관

제2장 주체적으로 살기 위한 중요한 습관

제3장 회사에서 살아남기 위한 중요한 습관

제4장 미래를 위해 자신을 연마하는 습관

 

 

저자 소개

 

사사키 쓰네오 : 1944년생으로 1969년 도쿄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탄소섬유 분야 세계 1위 기업 도레이사에 입사했다. 자폐증을 앓는 큰아들에 이어, 과장에 취임하던 1984년 부인이 간질환에 걸렸고, 그 뒤로 우울증까지 발병하여 총 43회에 걸쳐 입원과 퇴원을 반복했다. 모든 육아와 가사, 간병을 도맡으며 일해야 했던 저자는 당시 일본 직장인으로선 상상할 수 없는 정시퇴근을 해야만 했다. 가정과 직장생활을 병행하기 위해 고심하던 그는 ‘최단시간’에 ‘최대효과’를 내는 업무기술을 연구하는 동시에, 부하직원을 다루는 매니지먼트 기술을 익혔다. 또한 엔고로 인한 실적악화를 회복시킨 ‘재구축플랜’ 외에 제조업체 유통구조 개혁, 3년 만에 세계 12곳에 총 1,000억 엔에 달하는 설비투자를 실행한 글로벌사업 운영 등 수많은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었다. 2001년 사무계열 동기 중에서 수석으로 도레이사 이사에 취임했다. 2003년 도레이경영연구소 사장, 2010년 연구소 특별고문에 오른다. 그 사이 세 번에 걸친 부인의 자살미수 등 수많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냈다. 부인의 우울증은 현재는 쾌유되어 가족과 행복한 생활을 보내고 있다. 일본 경제단체연합회 이사, 정부심의회 위원, 오사카대학교 객원교수를 역임. 일본 ‘워크-라이프-밸러스’의 상징적인 존재다.

 

저서로는 〈정년을 맞는 당신에게〉, 〈일과 인생의 기본기〉, 〈신판 Big Tree〉, 〈부하를 칼퇴근시키는 기술〉, 〈그래, 자네가 과장이 됐군!〉 등이 있다.

저자

사사키 쓰네오

출간

2016년 6월 22일

분량

92 페이지

분류

육아/교육(교육)

기타

검토용 원고는 PDF파일로 제공가능

Category
비소설, 일본
Tags
비소설, 사사키 쓰네오, 습관, 실용, 일본, 처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