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에이전시 | 후지 유치원의 비밀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유치원’이라 불리는 유치원이 도쿄의 다치카와에 있다. 그 이름은 ‘후지 유치원’. 도넛 모양의 신기한 유치원 건물. 아이들은 유치원 건물 지붕 위에서 소리를 지르며 빙빙 이리저리 뛰어다닌다. 원장 선생님인 가토 세키이치 씨는 매우 유니크한 사람이다. “아이는 스스로를 키우는 힘을 가지고 있다”라는 몬테소리 교육을 바탕으로 자유로운 환경에서 스스로 선택하고 스스로 행동하는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매일 노력한다. “아이는 자신이 할 수 있는 한계를 알고 있다.” “주위가 시끄러워도 집중하는 힘이야말로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집중력이다.” 등 원장 선생님의 주옥같은 메시지와 함께 전세계가 주목하는 ‘후지 유치원의 비밀’을 공개한다.
일본, 비소설, 육아, 교육, 유치원
23583
portfolio_page-template-default,single,single-portfolio_page,postid-23583,qode-quick-links-1.0,ajax_fade,page_not_loaded,,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11.2,qode-theme-bridge,wpb-js-composer js-comp-ver-5.2.1,vc_responsive
 

후지 유치원의 비밀

2015년 SBS스페셜에 방영되어 화제를 모았던 세계에서 가장 모범적인 교육기관으로

다수의 건축상을 수상할 만큼 자유롭고 친환경적인 공간에서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후지 유치원!

전세계가 주목하여 취재요청이 쇄도하는 후지 유치원의 모든 것을 담은 한 권!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원장 선생님이 알려주는 ‘아이가 풍요로운 마음으로 자라기 위해 중요한 것’들.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유치원’을 운영하는 원장 선생님이 보내는

한때는 어린이였던 어른들에게 보내는 주옥같은 메시지!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유치원’이라 불리는 유치원이 도쿄의 다치카와에 있다.

그 이름은 ‘후지 유치원’. 도넛 모양의 신기한 유치원 건물.

아이들은 유치원 건물 지붕 위에서 소리를 지르며 빙빙 이리저리 뛰어다닌다.

 

원장 선생님인 가토 세키이치 씨는 매우 유니크한 사람이다.

“아이는 스스로를 키우는 힘을 가지고 있다”라는 몬테소리 교육을 바탕으로

자유로운 환경에서 스스로 선택하고 스스로 행동하는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매일 노력한다.

“아이는 자신이 할 수 있는 한계를 알고 있다.”

“주위가 시끄러워도 집중하는 힘이야말로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집중력이다.” 등

원장 선생님의 주옥같은 메시지와 함께 전세계가 주목하는 ‘후지 유치원의 비밀’을 공개한다.

 

[ 목 차 ]

1장 유치원 건물 자체가 교육의 도구

2장 후지 유치원만의 몬테소리 교육법

3장 유치원에서의 아이들

4장 육아에 ‘정답’은 없다

5장 일하는 선생님이 행복해져야 한다

 

 

저자 소개

 

가토 세키이치 : 1957년 도쿄도 타치카와시 태생. 호세이 대학 사회 학부 졸업. 일반 회사를 거쳐서 회사 경영을 한 후, 후지 유치원의 원장으로 취임. 많은 사회 경험과 자식을 바탕으로 부모의 관점에서 유아 교육의 중요성을 전하고 있다. 후지 유치원 외, 도쿄도 인증 어린이 집 ‘스마일 에그’, 탁아소 ‘스마일 키즈’도 운영 중이다.

 

 

저자

가토 세키이치

출간

2016년 7월 22일

분량

209 페이지

분류

육아/교육(교육)

기타

검토용 원고는 PDF파일로 제공가능

Category
비소설, 일본
Tags
교육, 비소설, 유치원, 육아,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