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에이전시 | 리드 앤 디스럽트 - 혁신가의 딜레마는 깨졌다
지난 몇 년 간 내로라 하는 세계적 기업들이 무너져 내렸다. 홈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두주자였던 ‘블록버스터(Blockbuster)’, 사진왕국 ‘코닥(Kodak)’, 대형 전자제품 유통업체였던 ‘라디오쉑(RadioShack)’ 의 파산을 생각해 보라. 이들의 최후를 보노라면 어쩌면 몰락은 피할 수 없었던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창조적 파괴’ 의 당연한 수순으로서 말이다. 그러나 좀 더 자세히 들여다 보면, 우리는 불편한 진실을 마주하게 된다. 기업이 크든, 작든 오늘날 ‘그 어느 때보다 빨리 망하고 있다’ 는 사실이다. 이런 현실에서, 대안은 과연 무엇일까?
영미, 비소설, 디스럽트, 혁신, 경영, 찰스 A. 오레일리, 마이클 L. 투쉬먼
22201
portfolio_page-template-default,single,single-portfolio_page,postid-22201,qode-quick-links-1.0,ajax_fade,page_not_loaded,,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11.2,qode-theme-bridge,wpb-js-composer js-comp-ver-5.2.1,vc_responsive
 

리드 앤 디스럽트 – 혁신가의 딜레마는 깨졌다

[ 추천의 말 ]

«경영 혁신에 대한 책이 넘쳐나는 요즘, 이 책은 진흙 속에서 건진 진주 같은 존재다. 저술 본연의 목적에 충실하며, 실행해 볼 가치가 있는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한다. 기존의 경영 관련 책과는 달리, 본 도서는 기업의 적응력과 시장 지배력을 키울 수 있는 믿음직한 길잡이가 돼 줄 것이다.» 

마크 벤트레스카, 옥스퍼드대학교 경제사회학 박사

 

지난 몇 년 간 내로라 하는 세계적 기업들이 무너져 내렸다. 홈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두주자였던 ‘블록버스터(Blockbuster)’,  사진왕국 ‘코닥(Kodak)’, 대형 전자제품 유통업체였던 ‘라디오쉑(RadioShack)’ 의 파산을 생각해 보라.

 

이들의 최후를 보노라면 어쩌면 몰락은 피할 수 없었던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창조적 파괴’ 의 당연한 수순으로서 말이다. 그러나 좀 더 자세히 들여다 보면, 우리는 불편한 진실을 마주하게 된다.

기업이 크든, 작든 오늘날 ‘그 어느 때보다 빨리 망하고 있다’ 는 사실이다. 이런 현실에서, 대안은 과연 무엇일까?

 

답은 간단하다. ‘양손잡이성(Ambidexterity)’을 가지는 것이다. 기업들은 새로운 영역에서 우위를 점하는 동시에 주력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 혁신의 대가 클레이튼 M.크리스텐슨(Clayton M.Christensen)은 기업이 붕괴에 직면했을 경우 살아남을 수 있을 지에 대해 회의적 견해를 보이고 있지만, 본 도서의 두 저자 찰스 오레일리와 마이클 투쉬먼은 가능하다고 여긴다. 두 저자는 상황 판단에서 앞서 간 조직이 어떻게 ‘양면성’을 갖추어 ‘혁신가의 딜레마’해결에 접근했는지 설명한다. 또한, 성공에 발목잡혀 새로운 시장에서의 적응과 성장에 실패한 기업들과의 비교분석도 곁들였다.

 

방대한 연구 자료와 수십년에 걸친 혁신 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두 저자는 기업이 이 ‘양손잡이성’에 적응할 수 있는 실천법을 일러준다. 상명하달식 리더와 그 반대 스타일의 리더 모두가 이 과정을 설명하는 키워드다. 이는  ‘혁신’을 주제로 열띤 토론이 벌어질 경우 지나치게 자주 잊혀지는 사실이지만, 이 책에서는 확실히 다룰 것이다.

 

독자들은 본 도서를 통해 효율성과 통제, 점진적 변화를 바탕으로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노하우와 유동성과 자율, 실험정신이 지배하는 새로운 시장을 장악하는 방법 또한 배우게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찰스 A. 오라일리는 스탠포드 대학원 경영학과 교수이며, 공동 저자 마이클 L. 투쉬먼은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교수다. 두 사람의 또 다른 공저로는 <Winning Through Innovation(2002)> 이 있다. 두 작가의 연구와 경험의 산물인 경영 상담소 <체인지 로직(Change Logic)>은 세계 도처의 각종 기업과 CEO, 고위 간부들에게 혁신과 번영의 비결을 전파하고 있다.

저자

찰스 A. 오레일리, 마이클 L. 투쉬먼

출간

2016년 4월

분량

240 페이지

분류

경영

Category
비소설, 영미
Tags
경영, 디스럽트, 마이클 L. 투쉬먼, 비소설, 영미, 찰스 A. 오레일리, 혁신